다른 지역보다 넓어 산, 계곡이 좋은 경기도에 우리나라 3대 영화제 중 하나인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가 열리는 문화도시 부천이 위치합니다. 다양한 테마의 박물관이 많아 겨울방학이 되면 아이들과 함께 당일치기 여행지로 추천하고 싶은 곳입니다.

지역 주민들이 직접 제보한 경기도의 매력 있는 여행지를 만날 수 있는 흥신소31에 소개된 부천 한국만화박물관과 활박물관을 찾는다면 그 주변에 위치한 아인스월드와 다양한 테마의 박물관도 함께하는 기회 만들어 보세요. 낮과 밤이 즐거운 부천 여행이 가능합니다.
|당일치기 여행코스 하나, 경기도 장미축제 열리는 백만송이장미공원


전국에 장미축제가 열리는 계절이 되면 경기도 부천에 위치한 백만송이장미공원에도 사람들로 가득입니다. 일본, 프랑스, 미국 등 여러 나라에서 육성하는 장미도 만날 수 있는 곳으로 가장 안쪽에 위치한 전망대에 서면 알록달록 화려한 꽃들의 잔치를 한눈에 담을 수 있습니다.

은은한 장미향에 취할 수 있는 곳에 쉼터와 포토존이 있어 가족, 연인들이 행복한 시간을 사진으로 남기는 것을 자주 만나게 됩니다. 장미는 미소년 아도니스를 사랑하던 미의 여신 아프로디테가 그녀의 남편 헤파이스토스에 의해 아도니스가 죽임을 당해 흘린 눈물 속에서 피었다는 꽃입니다. 열렬한 사랑은 붉은색, 순결은 하얀색, 은밀한 사랑은 노란색, 행복한 사랑은 분홍색 등으로 색상별로 꽃말이 달라 말로 하기 힘들 때는 꽃으로 마음을 표현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당일치기 여행코스 둘, 부천 테마 박물관 코스 ( 도보 ) 활 박물관 - > 수석박물관 - > 교육박물관 - >유럽자기박물관 >


우리나라의 활 문화를 보존, 전승하고자 2004년 12월에 개관한 부천활박물관에서 전통 활인 국궁에 담긴 조상의 슬기도 함께 배울 수 있습니다. 활과 화살의 역사와 제작 과정 외에도 한반도 전역에서 출토된 화살촉과 우리나라 활에 관계되는 전반적인 사항을 기록한 책도 전시해 놓았어요.

삼국, 고려, 조선 등 시대별로 활과 화살을 전시하여 서로 비교하며 구경하는 재미도 있습니다. 영화 "최종병기 활" 에 등장한 주인공이 직접 사용한 활이 포스터와 함께 전시되어 있어 시선을 집중시켜요. 길이 247m, 폭 8cm인 대궁도 만날 수 있어 아이들이 호기심 가득한 눈을 빛내며 구경합니다.

중요무형문화재 제47호 궁시장 고 김장환 선생의 유품 240점도 만날 수 있는 곳입니다. 국궁을 만드는데 필요한 재료와 제작 과정도 자세히 나와 있어 신기합니다. 그 기술이 오늘날까지 전해져 부천 활은 경기궁이라 불리게 되었다고 합니다. 점화선을 한데 모아 불을 붙이면 차례로 100발이 발사되는 조선 초기의 로켓병기인 신기전기도 만날 수 있어 기억에 남는 활박물관입니다. 탁본 체험 용지와 기념스탬프 찍는 곳도 있습니다.

활을 쏘며 심신을 수련할 수 있는 궁도장도 있는 부천활박물관에서 도보로 갈 수 있는 거리에 부천종합운동장 1층에 자리한 유럽자기, 교육, 수석 등의 테마의 박물관이 있어 함께할 수 있습니다.
부천활박물관 주소 ; 경기도 부천시 소사로 482 ( 춘의동 8 부천종합운동장 ) / 매일 09; 00 ~ 18; 00

180평 규모의 수석박물관에 수석계의 원로인 정철혼 선생이 기증한 수석 관련 자료 1,000여점을 포함한 총 2,400여점의 수석 자료를 만날 수 있습니다. 전국 여러 산지에서 수집된 다양한 종류의 수석 외에도 북한과 러시아, 중국, 인도네시아, 필리핀 등지의 수석도 전시한 곳입니다. 수 천년, 수 만년을 물과 모래에 씻기어 만들어진 자연 예술품인 수석을 보고 있으면 감탄을 하게 됩니다.

강이나 냇가 또는 계곡, 연못에서 가지고 온 강돌은 일정한 방향의 물 씻김이 있고 해안 주변이나 바다에서 가져온 바다 돌은 물 씻김이 좋아 둥근 모양입니다. 작품마다 팻말이 있어 수석에 관한 자세한 정보도 얻을 수 있습니다.


한국 교육의 변천 과정을 재미있게 구경할 수 있는 부천교육박물관은 민경남 선생이 평생 동안 수집한 교과서, 잡지류, 상장, 졸업앨범 등 교육관계자료 5,000여 점을 전시한 곳입니다. 1950년대 교과서와 노트, 신발주머니 등을 보고 있으면 그 시대에 있는 듯합니다.

종이, 붓, 벼루, 먹 등 학문을 하는 선비가 늘 다루는 조선시대 문방사우와 관련된 정보와 함께 부천 교육의 역사도 알 수 있습니다. 시대별로 변천하는 공부방을 전시해 두었는데 1950년대 공부방은 6.25 전쟁으로 공부할 공간마저 가질 수 없어 마당에 멍석을 깔고 학생들이 책을 보았다고 합니다. 일제시대 교육과정도 나와 있어 그 시대의 아픔을 모르는 아이들에게 나라와 교육의 소중함을 느끼게 해 줄 것 같습니다.

광복 이후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유네스코로부터 도움을 받아 교과서를 제작했던 적도 있는데 지금은 외국에 지원을 하는 입장으로 변화되어 한국의 빠른 경제 성장이 놀라워요. 학교의 역사와 교육의 변천사를 알 수 있게 해 주는 학교 잡지와 학생 잡지를 전시해 놓은 공간 외에도 양철 도시락과 난로가 있는 그 시절 교실 풍경도 만날 수 있습니다. 주말 체험 프로그램도 있어 아이들과 가볼 만한 곳입니다.

유럽자기박물관에서 유럽 최초의 디너세트를 생산한 독일 마이센 자기를 구경할 수 있습니다. 색채 전문가인 헤롤트와 조각가인 켄들러에 의해 후기 바로크 시대와 로코코 시대를 풍미하며 자기 제작의 황금기를 구가하게 됩니다. 유럽에서는 백색 자기는 왕실의 부와 권력을 가져다주는 상징이었기 때문에 철저한 보안과 감시 속에서 자기를 만들었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프랑스, 영국, 덴마크, 헝가리의 자기와 역사도 함께 알 수 있는 곳입니다. 6인조 마호가니 식탁 위에 자기 접시, 은그릇 등 고급의 식기를 진열해 놓은 16세기 유럽의 다이닝룸을 재현한 방도 있어 시선을 집중시켜요. 18세기 독일 시장의 풍경을 담은 유화 작품, 고전주의 양식의 화병도 만날 수 있어 생각보다 오랜 시간을 머물게 합니다. 다양한 종류의 자기 관람과 함께 유럽 자기의 명장과 역사도 더불어 알 수 있는 유럽자기박물관입니다.
|당일치기 여행코스 셋, 만화박물관 - > 한옥체험마을 -> 부천 아인스월드 빛 축제


한국만화박물관은 만화자료를 수집하고 보존하기 위해 설립된 우리나라 최초의 만화박물관입니다. 국내 만화 25만 권을 전시한 곳이라 남녀노소 누구나 즐거운 관람이 가능합니다.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것도 있어 아이들이 즐겁게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층마다 다양한 공간이 마련되어 있어 안내도를 잘 보고 출발합니다.
1층; 제2기획전시실과 매표소 / 2층; 만화도서관, 체험교육실, 창의교육실 / 3층; 상설전시관, 제1기획전시실, 4D 상영관 / 4층; 체험전시관, 카툰 갤러리, 옥상정원


한국을 대표하는 명장면을 만날 수 있는 상설전시관에서 한국만화의 국보로 불리는 고우영 작가의 기념관을 비롯하여 관람객이 직접 터치스크린을 통해 캐릭터를 그릴 수 있는 체험존이 있어 즐겁게 관람할 수 있습니다. 고우영 화백의 임꺽정, 김성환의 고바우 영감 등 국내 만화 25만 권과 한국 전쟁 중에 그려진 만화도 전시된 곳입니다.

어른들의 추억의 장소인 만화방도 있어 아이들과 함께 만화 보는 시간도 특별합니다. 컴퓨터를 모르던 시절에 학교 운동장에서 즐기던 게임도 만날 수 있어 아이들이 재미있게 놀이에 몰두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어른들의 호기심마저 자극하는 "만화가의 머릿속 미로 탐험" 코너는 아이들에게 상상력을 키워주는 놀이터 같은 곳이라 그곳에 있으면 오랜 시간을 머물지 싶어요. 바닥에 있는 공을 화면 속 타자에게 던지는 활동적인 게임도 있어 특히 남자아이들이 신나게 참여합니다.

관람객이 무대에 서면 크로마키시스템으로 무협만화의 주인공이 될 수 있도록 연출한 공간도 있어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한국만화박물관입니다.


한국만화박물관 옆으로 김치 명인 김순자 씨와 폐백 명인 최학선씨의 작업장이 있는 부천문화원 한옥체험마을이 위치합니다. 설계에서 시공까지 우리나라 중요무형문화재 신응수 대목장이 참여하여 한국 전통으로 건축된 한옥마을입니다. 사전예약하면 체험 프로그램 참여가 가능합니다.

2006년 문화관광부아 경기도에서 지역공예공방 및 전시 판매장 설치 및 권장사업으로 선정되어 부천시에서 건립한 공방거리도 있습니다. 공방 7개동에 대한민국 전통 장인이 입주하여 기능을 전승, 시연. 체험할 수 있는 곳으로 공방에서 만들어진 작품과 대한민국 무형문화재 선생들의 작품을 전시하고 판매도 합니다. 식혜, 수정과, 화채, 대추차 등 오래전부터 우리 선조들이 즐겨 마시던 전통차를 체험할 수 있는 전통찻집도 있어 체험과 함께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한옥체험마을과 한국만화박물관 뒤쪽으로 위치한 가로수길을 10분 정도 걸으면 만날 수 있는 미니어처 테마파크 부천 아인스월드는 데이트 코스로도 유명한 곳입니다. 특히 해 지는 시간에 찾으면 1/25 크기로 축소한 25개국 68개의 세계 유명 건축물들의 야경이 아름다워 가족, 연인들의 걸음이 많습니다.

2016년 1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열리는 빛 축제 입장권을 구입하면 오후 6시부터 입장이 가능합니다. 화려한 라이팅쇼와 미디어파사드 효과도 만날 수 있어 낭만적인 야경을 즐길 수 있습니다. 한국만화박물관 입구에 음식점이 모여 있는 거리가 있고 아인스월드 안에도 식당이 있어 먹거리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됩니다.
위치 ; 경기도 부천시 원미구 도약로 1 / 요금; 성인 16,000원 / 소인 13,000원
지금까지 소개한 경기도 부천 당일치기 여행코스 외에도 흥신소31에서 소개한 가볼 만한 여행지로 영화의 거리, 상상정거장 , 정화습지, 역곡공원, 부천중앙공원 등이 있습니다.


#경기도
#부천
#활박물관
#자기박물관
#만화박물관
#부천가볼만한곳
#아인스월드
#백만송이장미공원

사업자 정보 표시
구름컴퍼니 | 이동헌 | 경기도 부천시 원미구 중동로 327 234동 1703호 | 사업자 등록번호 : 648-31-00015 | TEL : 010-9341-0353 | Mail : ldonghun@nate.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17-경기부천-2097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