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를 활용하는 이유는 37%가 오프라인 관계유지를 위해서

SNS마케팅을 하는 사람이라면 사용자들이 무엇때문에 SNS를 하고있는지 파악하게 되면

그에 맞춰서 마케팅을 전개할 수 있습니다.

2014년 3월12일 취업포털 알바천국에서 10~50대 개인회원 2,334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내용을 보게 되면

 

SNS를 현재 이용하고 있는지를 물어본 내용입니다.20대가 91.2%로 가장 높았으며, 10대가 89.8%, 30대가 89.6%, 40대가 84.4% 그리고 50대가71.9%로 20대가 가장 높은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SNS를 한 개 이상 사용하는가의 질문에서 평균 2.9개를 사용하고 있다는 응답을 받았고, 10대가 3.1개로 가장 많았고 50대가2.6개로 가장 적었습니다. 이 통계로 볼때에 1개의툴만을 사용하지 않는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SNS를 왜 사용하는지에 대한 질문에 1위가‘인맥관리’로 나타났습니다.오프라인관계유지 36.9%, 개인공간형성 및 취미활동21.6%, 각종 정보습득 20.7%, 다양한 분야의 인맥형성 11.8%, 사회여론 형성과 참여 2.7% 그리고 타인의 공간구경 4.7%로 조사가 되었습니다.

SNS마케팅을 한다면 인맥관리부터 먼저 진행하는 것이 가장 현명한 방법입니다.

 

[출처] SNS마케팅 사용목적 통계자료 (iCEO실전마케팅연구소★블로그/바이럴/지식인/카페/페이스북/SNS) |작성자 최재봉작가

사업자 정보 표시
구름컴퍼니 | 이동헌 | 경기도 부천시 원미구 중동로 327 234동 1703호 | 사업자 등록번호 : 648-31-00015 | TEL : 010-9341-0353 | Mail : ldonghun@nate.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17-경기부천-2097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