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마케팅 운영전략을 살피고, 효과적으로 운영하여 상위노출할 수 있는 방법!

 

1. 상위노출 기준

- 덧글, 공감, 엮인글(트랙백), 스크랩, 추천수 등 합산하여 상위노출

- 지속적이고 꾸준한 업데이트 주기


2. 운영전략

- 지속적인 관심과 호감을 줄 수 있는 스토리(컨텐츠)를 만들어 운영해야 함.

- 장기적인 목표를 가지고 애정을 가지고 운영해야 성장함.

- 사회적 이슈와 연관된 키워드 적절히 혼합하여 표현할 것.


3. 주요 다루어야 하는 컨텐츠

- 초반엔 감각을 쌓기 위해 일상속에서의 경험이나 사건들이나 취미생활 등

- 경험이 많이 쌓이면 전문적인 글을 작성


4. 국내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 블로그 툴

- 포털의 가입형 블로그 (대표적인 네이버 블로그)

- 블로그 전문사이트 블로그 (대표적인 티스토리/이글루스)

- 독립설치형 블로그 (대표적인 테터툴즈/워드프레스)

5. 블로그 운영에 있어 제일 중요시 되는 부분

- 가장 우선 시 되어야 할 부분이 상품판매, 브랜드 홍보수단으로 생각하면 안됨.

- 블로그는 이용자들과 대화할 수 있는 매개체로 너무 상업적으로 콘텐츠를 작성하게 되면 피드백도 작고 바이럴마케팅 형성도 되지 않음.

- 포털사이트 블로그도 상업적으로 운영하면 패널티를 부여하여 검색에서 배재시켜 버림.

- 상업적으로 운영하려면 독립설치형 블로그를 운영하는게 좋음.

- 여러개 블로그를 상업적으로 운영하는 블로그는 득보더 손실이 큼. 블로그가 폐쇄되면 모든것이 무용지물.(또는 블랙리스트로 검색차단함)

- 또한 블로그 이용자들은 학습효과가 높아졌기 때문에 상업적인 거라면 가치없이 close 해버림.

- 블로그 운영의 핵심은 콘텐츠. 관심과 흥미를 끌수 있는 스토리로 승부해야 함.

 

6. 효과적인 바이럴마케팅이 일어나려면

- 검색최적화전략(SEO)을 시키는 방법: 컨텐츠 구성에 있어 일관된 제목, 이미지, 동영상, 태그 사용

- 메타블로그를 활용하는 방법: 홍보/소통채널 확장관리

- 지속적인 관심과 포스팅하는 것이 제일 중요함. 블로그도 하나의 생명체로 보기 때문에 살아있는 블로그는 검색노출이 잘되고 죽어있는 블로그는 당연히 검색노출이 되지 않게 구조화 되어 있음.

- 따라서 살아있는 생명체로 만들어 주는 것이 중요함. 그래야 방문자수도 많아지고 이용자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을 수 있고 신뢰를 받을 수 있음.


* 기타

- 기업블로그는 개인전문 블로그와 다소 차이는 있지만 근본적인 부분에는 큰차이가 없고, 단지 전문성과 조잡하거나 잡스럽지 않다는 것이 기업블로그의 특징임.


사업자 정보 표시
구름컴퍼니 | 이동헌 | 경기도 부천시 원미구 중동로 327 234동 1703호 | 사업자 등록번호 : 648-31-00015 | TEL : 010-9341-0353 | Mail : ldonghun@nate.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17-경기부천-2097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