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리 가지 않고 즐기는 ‘도심 속 얼음썰매장’으로 초대합니다.

 

벌써 겨울 한 가운데 와 있습니다. 올 겨울은 예년만큼 춥지는 않지만 눈이 많이 내릴 거라고 합니다.

겨울을 겨울답게 즐기는 법, 무엇이 있을까요? 다양한 것들이 있을 수 있겠지만, 그중에서도 ‘얼음썰매장’은 오직 겨울에만 즐길 수 있는 백미라고 생각합니다.

매년 겨울 우리 부천에는 멀리 가지 않고도, 큰 돈 들이지 않고도 즐길 수 있는 얼음썰매장이 부천 곳곳에 마련돼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아이들은 얼음썰매를 타서 신나고, 어른들은 가족과 소중한 추억을 만들며 동심으로 돌아갈 수 있어 좋은 곳입니다.

올 겨울, 부천 곳곳에 마련된 얼음썰매장에서 우리 아이들과 함께 행복한 추억을 만들어보는 것은 어떨까요?

오정동, 고강동, 중앙공원 등 멀리 가지 않아도 즐길 수 있는 도심 속 얼음썰매장

 

<중앙공원 얼음썰매장>

도심 속 얼음썰매장은 오정동, 고강1동, 중앙공원 등 3곳에 운영되고 있습니다. 2011년 처음 문을 연 이후로 매년 겨울마다 운영, 해마다 1만 여 명이 넘는 시민들이 이용할 정도로 부천의 명소가 되고 있습니다. 지난 2013년에는 SBS 인기프로그램 ‘런닝맨’에서 소개되어 큰 인기를 얻기도 했습니다.

얼음썰매장은 중앙공원을 제외하고는 오정동은 2천원, 고강1동은 1천원의 썰매대여료로 받고 있습니다. 썰매장 운영으로 발생된 순수익은 관내 불우이웃을 돕는데 사용되고 있습니다.

썰매장에는 시민 여러분의 편의를 고려해 바람막이 쉼터도 만들었습니다. 또한 구급약품과 안전 관리자를 상시 배치해 안전사고에 항상 대비하고 있습니다. 안심하시고 즐겁게 가족과 즐기시면 됩니다.

<부천시 얼음썰매장 현황>

‘부천시 얼음썰매장 현황’

⇒ 결빙상태에 따라 이용에 차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사전에 부천시 콜센터 032-320-3000 으로 전화 문의 후 이용하면 편리합니다.

<중앙공원 얼음썰매장>

 

중앙공원 얼음썰매장

<오정동 논썰매장>

오정동 논썰매장 

오정동 논썰매장 

<고강1동 얼음썰매장>

고강1동 얼음썰매장 

고강1동 얼음썰매장 

아이, 어른 모두가 좋아하는 도심 속 얼음썰매장 부천시 업사이클링 재생사업의 좋은 사례

아이, 어른 모두가 좋아하는 도심 속 얼음썰매장 부천시 업사이클링 재생사업의 좋은 사례 

도심 속 썰매장이 탄생하게 된 배경은 이렇습니다.

핸드폰, 컴퓨터 게임 등 실내 생활에만 익숙해져있는 우리 아이들에게 신나는 바깥놀이거리를 만들어 주고 싶었습니다. 그리고 부천이라는 고향에서 부모님과, 친구들과 겨울날의 소중한 추억거리를 선사해 주고 싶었습니다. 덤으로는 일상에 지쳐있는 우리 어른들에게 어린시절 옛 향수와, 가족과 함께 하는 소중한 추억을 남겨주고 싶다는 바람에서 시작됐습니다.

겨울철 농한기 추수가 끝난 논이나, 동절기에 방치된 중앙공원의 연못을 활용, 도심 속 얼음썰매장을 만들었습니다. 이로써 도심 속에 훌륭한 겨울철 여가시설이 만들어 진 셈입니다. 이는 우리 시가 추진하고 있는 업사이클링 재생사업의 좋은 사례라고 볼 수 있습니다.

또 하나 신나는 소식입니다. 현재 준공을 앞두고 있는 송내 무지개 광장의 변신입니다. 여름에는 분수광장으로, 겨울에는 스케이트를 즐길 수 있는 스케이트장으로 활용할 계획입니다. 내년 겨울이면 이용 가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우리 부천은 땅도 좁고, 새로운 무언가를 벌일 공간과 자원이 참 부족합니다. 좁은 땅의 한계를 극복하고자 도시 재생 사업에 상당히 심혈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사용하고 있지 않은 쓸모없는 땅이나, 건물들을 찾아서 시민들을 위한 공간으로 차근차근 변화시켜 나가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유휴지나 방치된 공간을 찾아내 재생을 통해 시민 여러분께 다시 되돌려 드리는 창조적인 업사이클링 재생사업은 계속됩니다. 기대하셔도 좋습니다.
 
		이제 조금 있으면 우리 아이들이 기다리는 겨울방학입니다. 겨울방학기간 동안 아이들과 함께 가까운 얼음썰매장으로 나들이 어떤가요?
 
		또 얼음썰매장을 이용하시면서 불편한 점이나 바라는 점이 있으면 언제든지 이야기해주십시오. 개선해나가겠습니다. 얼음썰매장에서 만든 좋은 추억이 있으시면 공유도 해주세요. 

사업자 정보 표시
구름컴퍼니 | 이동헌 | 경기도 부천시 원미구 중동로 327 234동 1703호 | 사업자 등록번호 : 648-31-00015 | TEL : 010-9341-0353 | Mail : ldonghun@nate.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17-경기부천-2097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